메뉴 건너뛰기

한인장로교회 @ College Station

이 게시판은 로그인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칼촌 생활, 학교 생활, 교회에 관련된 질문 이나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신성철

2018.04.20 22:04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8월에 온 신성철 이라고 합니다. 저도 아이 18개월쯤에 가족하고 같이 왔구요. 제 경험 및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저는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구요. 보통 주택보다는 아파트 거주하는 가정이 많은 편이고(학교 아파트, 또는 외부 아파트) 주택도 소수 있습니다. 아파트/주택 모두 동네마다 조금씩 다른점이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아파트는 gated 되어있으면 security 가 좀더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구요. pest control 이나 maintenance 에 좀더 신경을 덜 쓰셔도 된다는게 장점 같습니다. 수영장이나, 헬스장, 또는 바베큐장 같은 amenity 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되겠네요. 간혹 아파트마다 internet 이나 cable 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그러면 따로 신청하는거 보다 수고가 덜어질 것 같구요. 주택에 살아보지 않아서 장단점은 잘 모르겠지만, private 하고 마당이 있다는 거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파트는 보통 홈페이지나 google review 로 quality 를 판단할 수 있지만, 주택은 잘 아는 분의 소개가 아닌 이상 고르기가 조금 어렵지 않나 생각도 들고요.

 

학교 아파트는 외부보다 조금 비싸고 크기가 작은 편이지만, cable/internet 포함이고 관리비가 조금 나오는 편이라 외부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셔틀도 다니고요.

 

 

2. http://transport.tamu.edu/busroutes/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저희 가정도 차가 한대이고, 저는 버스가 안다니는 곳에서 자전거 통학을 하고 있는데요.

자전거 통학의 장점은 주차 걱정 안해도 되고, 건물간 이동할때도 편하다는거고, 단점은 덥고 힘들다는 거구요.

Mays School 은 보니 off campus bus 가 서는곳이 아니네요. 그렇다면, off campus route 상에 집을 구하시고, MSC 에서 내려서 (보통의 off campus shuttle 은 MSC가 종점입니다.) Mays 까지 다시 걷거나 (15분정도), oncampus shuttle 을 타시거나, 자전거를 타시는 방법이 있을것 같습니다. 자전거는 월마트 같은데서 저렴하게도 구매 가능하고, 샵에서 파는 괜찮은 자전거들은 한국보다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ofo 라는 bike sharing 개념의 서비스도 있습니다. http://transport.tamu.edu/alternative/bicycles/bikeshare.aspx 

 

3. 그정도 예산이시면 거의 모든 아파트 가능하실 것 같은데요. bus route 보시고 추리신 후 전화나 이메일로 입주시기 맞춰 공실이 있는지 문의하여 보시면 선택지가 몇개 없으실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amenity 나 집 형태 (구조, carpet인지 hardwood인지, 1층인지 2층인지 등) , 구글에서 management 에 대한 평가 등등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께도 알려드려서 혹시 제 정보에서 수정할거나 보충할 것 있으면 답글 달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없는 칼촌에 오시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